이효은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추진위원
민세중 학교운영위원장

평택출신으로 일제강점기와 해방시기에 걸쳐 독립·통일에 헌신한 민족지도자 민세 안재홍을 기리기 위한 안재홍기념관이 2025년 선생의 고택이 있는 고덕신도시 기념공원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2021년 8월 13일 발기인대회를 가진 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만명 추진위원을 모집하는 모금 운동을 벌여 모아진 성금을 건축 현상 설계비에 반영할 계획이다. 본지는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와 함께 안재홍기념관 건립을 응원하는 릴레이 기고를 연중으로 싣는다.

 

이효은안재홍기념관건립 추진위원회 추진위원만세중 학교운영위원장
이효은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추진위원
만세중 학교운영위원장

 

민족에서 세계로 소통과

열린 생각을 실천하신 안재홍 선생

민세중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효은입니다. 2023년 3월 개교한 민세중학교는 안재홍 선생의 호 민세의 뜻을 담아 지었습니다. ‘민족에서 세계로, 세계에서 다시 민족으로’ 그 뜻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늘 되새기며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것이어서 소중합니다. 세계로 나아가되 우리의 뿌리를 잃지 않는 일, 동시에 개방적인 태도로 소통하려는 노력은 21세기 세계화 시대에도 여전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안재홍 선생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도 삶의 모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민세 선생은 충무공 이순신과 다산 정약용을 평생 마음에 담고 사셨다고 합니다. 이제 평택의 청소년들도 민세 선생과 같이 배움에 힘쓰며, 덕를 키우고, 바른 실천에 노력하면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면 좋겠습니다.

민세 선생 형제들은 고덕초를 설립하고 종덕초 설립에 부지를 제공하며 평택교육 발전에도 뜻을 모았습니다. 평택 교육 발전에 큰 토대를 놓은 이분들의 뜻이 제대로 기억되는 안재홍기념관 건립을 위해 저도 작은 힘을 보태며 응원하겠습니다.

 

기념관 건축 현상설계비 모금 1만명 건립추진위원 참여계좌 (1구좌 1만원) 
농협 : 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기념관 건립) 351-1160-6476-33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