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평택을 대표하고 평택의 미래를 책임질 적임자를 선출하는 자리다. 후보를 선택할 때 공약·정책이 중요하겠으나 이를 제대로 수행할 만한 능력을 갖췄는지 인물 됨됨이와 도덕성은 어떠한지도 빼놓을 수 없다. 이에 평택 갑·을·병 후보 7명이 공개한 학력·경력·재산·납세·전과 정보 그리고 후보별 장점과 출마 각오를 정리해 싣는다.

 

평택갑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후보(59) 

걸어온 길
1964년 12월 13일 전라남도 나주에서 태어남
송신초-효명중-효명고 졸업
고려대 경제학과 졸업
미국 워싱턴대 대학원 경제학석사
1991년 제35회 행정고시 합격
경제기획원·외교통상부 등 근무
터키 이스탄불 총영사
현) 더불어민주당 제21대 국회의원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재산: 26억123만6000원
납세: 6327만원
체납: 없음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없음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4년 동안 평택시민을 위해 쉼 없이 달리며 GTX-A·C 평택지제역 연장 등 많은 것을 이뤄냈지만, 아직 부족한 것이 많다고 느낀다.

그동안 추진해온 송탄출장소~고덕국제신도시 지하차도,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나들목 서울 방향 개통,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건립, 아주대 평택병원, KAIST 평택캠퍼스 등 우리 지역의 현안을 잘 마무리 지어 평택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끼는 도시로 만들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평택의 눈부신 성장을 뒷받침하려면 능력과 경험을 갖춘, 평택을 아는 사람이 필요하다. 평택에서 초·중·고를 나오고, 경제부처를 거쳐 20여 년간 외교관 생활을 하며 경제·외교·안보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다.

제20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토교통위 4년 연속 활동, 첨단전략산업특위 간사, 민주당 원내부대표, 당 정책위 상임부의장, 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직책을 맡았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먼저 ‘교통행복 평택시대’를 열겠다. 국토부 교통영향평가 심의에서 토지이용계획 변경의 건이 수정 의결되어 본궤도에 오른 송탄관광특구~고덕국제신도시 지하차도, 남사진위IC 서울방향 진출입로 신설을 마무리 짓겠다.

평택북부의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K-55 미군공항 인근의 고도제한 문제를 풀어내고 건폐율·용적률 완화를 위한 정부의 전향적인 협조를 얻어내겠다.

 

국민의힘  한무경 후보(65) 

걸어온 길
1958년 5월 20일 대구에서 태어남
경북여고 졸업
효성여대 도서관학과 졸업
이화여대 대학원 문헌정보학박사
효림그룹 회장
제8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현) 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의원
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현)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 위원장

재산: 191억8345만원
납세: 61억6137만1000원
체납: 없음    
병역: 대상 아님
전과: 2건 
        폐기물관리법 위반 벌금 100만원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벌금 200만원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작은 중소기업을 창업해 4개 계열사를 거느린 연매출 5000억원 대의 중견그룹으로 성장시킨 배경에는 22년 전 평택 세교공단에 쌍용차 납품 부품공장을 설립한 것이 큰 보탬이 됐다. 성공한 기업인, 그리고 정치인으로 키워 준 곳이 바로 평택이다. 앞으로 평택 발전으로 그 은혜를 갚고자 한다. 실물경제 전문가인 저 한무경이 여당 재선 의원의 힘으로 평택갑을 평택의 중심으로 세우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상대 홍기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외교부 공무원이고, 저는 실물경제 현장에서 성장해온 기업인 출신이다. 공무원들은 정해진 법과 규칙 안에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특징이 있지만 기업은 사업을 가로막는 다양한 규제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저는 도전과 혁신의 기업가 정신을 살려 평택갑의 오랜 규제를 풀겠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첫째, 오랜 기간 평택을 발목 잡았던 규제를 확! 풀어내겠다. 고도제한 완화 문제를 한미 협상 테이블에 올리고, 송탄역에서 평택역까지 철도를 지하화해서 지상에는 스포츠·문화 복합공간으로 재창조하겠다.

둘째, 평택 갑을 첨단경제특별시 평택의 중심에 올려놓겠다. 반도체와 완성차 공장이 있는 국내 유일의 도시인 평택에 첨단반도체와 미래차 전장의 시너지를 발휘해 평택을 명실상부한 첨단산업 수도로 키우겠다.

셋째, 평택 갑을 교통과 문화교육 중심지로 만들겠다. 평택 지제역을 대규모 복합환승센터로 만들고 K팝국제학교를 비롯해 글로벌게임센터를 설치해 글로벌 한류 거점 도시로 육성하겠다.

 

 

평택을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후보(59) 

걸어온 길
1964년 12월 8일 평택시 팽성읍에서 태어남
계성초-청담중-평택고 졸업
한국외대·대학원 졸업
중국 북경대 대학원 법학박사
1998~2003 평택대 교수
2003 제17대 총선과 2010 제5회 지방선거 
경기도의회 교육의원 출마
현) 한국외대 중국연구소 정치외교분과 연구위원
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외교안보특보

재산: 14억2027만5000원
납세: 1억3217만8000원
체납: 없음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1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벌금 200만원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민주주의는 견제와 균형 속에서 발전한다. 윤석열 정권은 이태원 참사,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 해병대 채상병 사망사건과 외압의 주체였던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호주 도피 등 너무 무능하고 오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저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꼭 승리해 오만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견제하고 심판하는 데 앞장서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저는 대한민국을 위한 외교·안보·통상 전문가로서 대한민국의 이익을 위한 열정, 또 한편으로는 평택 토박이로서 평택을 잘 알고 있는 평택 전문가로서 평택 발전을 위한 열정, 이 두 가지가 상대 후보에 비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평택은 삼성반도체, 평택항, 미군부대 등으로 대표되듯이 대한민국의 생산, 수출입, 안보의 심장 역할을 하는 도시다. 그래서 여러 공약 중 평택항 교육·문화·휴식 친수공간 개발 지원, 반도체특별법 적극 개정,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확대를 위한 예산 확보를 주요 공약 3개로 꼽을 수 있다.

 

국민의힘  정우성 후보(46) 

걸어온 길
1977년 10월 21일 경남 창원에서 태어남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물리학 학사·석사·박사
미국 보스턴대 연구원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준비위원회 위원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전문위원·자문위원
국민의힘 과학기술·교육 분야 정책자문위원
국민의힘 과학기술특위 위원장
현) 포항공대 산업경영공학과 교수
현)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 공동총괄본부장

재산: 7억5021만6000원
납세: 1억696만원
체납: 없음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없음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저는 물리학에 사용되는 모델을 사회 데이터에 적용해 연구하고 과학기술정책에 관여하며 자연스레 우리 사회와 정치에 관심을 가졌다. 제22대 총선에서 그간 학문적 연구와 정책적 경험을 바탕으로 육성해온 역량을 평택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삼겠다. 평택은 차세대 반도체 벨트의 중심이 되어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할 핵심 지역이다. 뚜렷한 청사진과 명확한 계획을 제시하여 확실한 발전을 이루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전문위원·자문위원, 국민의힘 과학기술·교육 분야 정책자문위원, 국민의힘 과학기술특위 위원장을 역임했다.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총선공약개발본부 공동총괄본부장으로서 국가 전반의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국가 정책·공약을 개발하고 여러 지역의 개발 과정을 비교 분석하며 지역에 맞는 발전 방향을 기획·설정하는 것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지 깨달았다.

평택은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도시로 발전 계획을 올바르게 설정해야만 더 크고 완전한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 20여 년간 쌓아온 연구 결과와 개발 정책으로 더 큰 평택의 발전을 이뤄내겠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차세대 반도체 R&D허브 도시 조성: 차세대 반도체 연구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매년 1000명 규모의 반도체 핵심인재를 양성하겠다.

평택형 교육특구 지정: 늘어나는 학령 인구에 대응할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겠다.

서해선 복선전철~KTX경부선 직결 연결: 서울 접근성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

 

 

평택병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후보(54) 

걸어온 길
1969년 6월 17일 충북 제천에서 태어남
경희대 법학과 졸업, 연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석사 
전국사무금융노조연맹 위원장, 금융연수원 자문교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비상대책위원, 
대변인,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장
현) 더불어민주당 평택병 지역위원장
현) 당대표 언론특보

재산: 31억2780만9000원
납세: 2억5012만7000원
체납: 36만8000원(최근 5년)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2건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벌금 200만원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벌금 250만원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한 이래 우리나라는 코로나 위기 때보다 더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다. 무능·무책임·무대책으로 대변되는 윤석열 정권 심판이 민생경제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돌이켜 보면 지난 4년간 모든 순간이 평택이었고 앞으로도 평택에 진심을 다할 것이다. 사랑하는 평택시민 모두가 삶 속에서 희망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정치에 입문하기 전에 20년간 일하는 사람을 위해서 일했다. 그동안 일 하나만큼은 똑 부러진다는 얘기도 들었다. 말을 앞세우는 낡은 정치가 아니라 성과를 보이고 나누는, 일하는 새 정치를 펼칠 것이다.

빠르게 발전하는 평택시가 계속 성장하기 위해선 교육·환경·문화 등 챙겨야 할 일이 많다. 질적 성장을 도모해 100만 글로벌 평택 시대를 열어가는 초석을 닦겠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교육국제화특구와 과학고를 유치하겠다. 고교평준화와 함께 특성화고, 자율형 공립고, 과학중점고 등 학생 자질에 맞는 다양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게 하겠다.

국비 예산을 확보해 GTX 개통을 앞당겨서 평택을 수도권과 중부권 잇는 교통·문화·교육의 중심으로 키우겠다.

마지막으로 국가 첨단수질측정센터와 함께 드론을 이용한 미세먼지 감시·측정시스템을 설치해서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겠다.

 

국민의힘  유의동 후보(52) 

걸어온 길
1971년 6월 23일 평택시 팽성읍에서 태어남
평택성동초-한광중-한광고 졸업
미국 UC샌디에이고대학원 태평양지역국제관계학 석사
이한동 전 국무총리 비서관
류지영 전 국회의원 보좌관
제19,20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
현) 제21대 국회의원  현)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재산: 6억8215만8000원
납세: 8052만7000원
체납: 없음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1건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벌금 100만원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국회의원 유의동의 근간은 ‘평택’이다. 유의동은 3선 (제19·20·21대) 국회의원이다. 역대 선거에서 단 한 번도 국민의힘에 유리하지 않았던 지역이었던 만큼 막판까지 누구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남은 동안 평택의 미래만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정치를 위해 ‘평택’을 선택하지 않았다. 평택에서 태어나 초·중·고를 나왔고 지금도 평택에서 국회까지 매일 출퇴근하고 있다. 평택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

또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다. 말이 아닌 진짜 정책으로 실천하는 전문가이자, 당선 다음 날부터 중단없이 평택의 발전을 진두지휘할 실력과 경험이 다르다. GTX 평택 연장 등 주요 사업과 관련해 정부와 빠르게 소통하고 성과를 끌어낼 수 있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가족과 함께 즐기는 교육문화 생활체육시설 확충: 평택시병처럼 성장을 거듭한 지역은 교육문화·편의 시설이 부족해 주민이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권역별로 도서관을 비롯한 교육문화시설을 신속 추진하고 수영장을 포함한 국민체육센터, 파크골프장, 배드민턴장 등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시설을 늘리겠다.

중학교 근거리 배정 추진: 집 앞에 중학교를 두고도 먼 거리로 통학하는 일이 빈번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초등 저학년에게 스쿨버스를 지원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평택을 만들겠다.

철도 지하화와 철도부지 통합개발: 신평동·원평동을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도시, 복합문화시설과 스포츠도시로 재창조하겠다.

 

새로운미래  전용태 후보(50) 

걸어온 길
1973년 11월 9일 평택시 죽백동에서 태어남
원곡초-한광중-평택고 졸업
성균관대 졸업
고려대 정책대학원 석사과정
신한금융지주회사, 신한은행 평택기업금융센터,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 
국민연금공단노동조합 평택안성지부 등에서 근무
현) 평택도시발전연구소 대표
현) 새로운미래 중앙당 부대변인

재산: 5억3754만9000원
납세: 2494만4000원
체납: 없음
병역: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없음

 

22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지금 당장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의 극한 대립과 투쟁의 정치를 일하는 정치로, 비리로 얼룩진 정치를 깨끗한 정치로 바꾸지 않으면 국가의 존립과 국민의 생존이 위험해질 수도 있겠구나 하는 두려운 마음으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

정치에 대한 불신과 혐오가 커지면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외면하는 국민이 늘고 있다. 그분들을 투표장으로 모시고 싶다. 그 힘을 모아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고 국민의 평범한 일상을 지키겠다.

 

상대 후보와 비교했을 때 본인의 강점은.

첫째, 저는 직장을 성실히 다니면서 세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평택시민이었다. 평범하게 살았기에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저에게는 두 후보 모두에게 있는 음주운전 등의 전과가 없다. 그 누구보다 깨끗하게 살아왔다고 자부한다.

 

주요 공약을 3개만 꼽는다면.

‘평택여자중학교 신도심으로 이전’으로 먼 학교까지 아이를 보내는 학부모의 근심 걱정을 덜어드리겠다.

‘동삭1교차로(평택여고삼거리~삼익사이버아파트) 지하차도 개설’로 길 위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평택시민과 그 가족에게 돌려드리겠다.

마지막으로 ‘아동·청소년 대중교통 요금 무료화’ 공약이다. 아동·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고 그들이 ‘대중교통 이용 습관’을 들인다면 교통량 증가 억제와 그에 따른 미세먼지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