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해군 함께하는 화합의 장
푸른바다 배경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입장 시 신분증 꼭 지참해야
제2회 평택 해양페스티벌이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포승읍 해군 2함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와 해군제2함대사령부가 공동주최하며 ‘함께 여는 평화의 바다! 희망의 바다!’라는 주제 아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아시아 최대 규모 수송함인 독도함 등 3척이 시민에게 공개되고 서해수호관·천안함기념관 견학, 해군 입체작전과 가상 함정을 체험하는 메타버스 체험이 준비된다. 해양 유무인 복합 전투 체계를 구성하는 헬기와 무인 전력기, 상륙전 장비, 해병대 기동 장비 등도 볼 수 있다.
특설무대에서는 해양경찰 관현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해군 의장대 시범, 태권도 시범, 해군 군악대 공연, 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이 이어진다. 이날 오후 6시에는 인기가수 김범수·하이키·이무진·남승민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참여마당에서는 풍성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테라리움 캔들, 나무오카리나, 미니향수, 종이공에, 비즈공예, 업사이클링 우유팩 공예, 페이스페인팅, 양말목공예 등이 흥미를 더한다. 괴태곶봉수대 재현, 봉수대 포토존, 봉수대 어린이 봉군 체험, 수도사 사찰음식 체험, 심복사 다도체험, 원정리사진전 등으로 구성된 지역문화 체험존도 눈길을 끈다.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존과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군부대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신분증을 지참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드론·애완동물·자전거·킥보드 등의 반입은 금지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중출장소로 문의하면 된다. 031-8024-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