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주관, ‘할로윈페스티벌’ 신장쇼핑몰 거리에서 진행…5000여 명의 시민과 미군 관계자 참여

콘테스트·퍼레이드·무대공연·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큰 호응

온라인 사진 콘테스트, 11월 5일까지 인터넷으로 축제 현장 사진 접수

‘2017 평택시 할로윈페스티벌’ 콘테스트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무대 위에서 할로윈·코스프레 복장을 뽑내고 있다.

평택오산공군기지 앞 신장쇼핑몰 거리에서 미국의 전통 축제 할로윈 페스티벌이 지난 10월 28일 열려, 평택시민 등 한국인과 미군과 그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대규모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축제에는 5000여 명의 사람들이 참석해 할로윈 및 코스프레 복장을 한 사람들과 일반시민, 미군 및 미군 가족들로 신장쇼핑몰 거리를 가득 채웠다.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송탄상공인회, 평택국제중앙시장, 한국외국인관광시설협회 송탄지부가 주관한 ‘2017 평택시 할로윈 페스티벌’은 시민에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한·미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미국의 대표 축제인 할로윈과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코스프레 행사를 융합해 진행됐다.

행사는 크게 콘테스트, 퍼레이드, 무대공연,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콘테스트에는 할로윈 분장 및 코스프레 의상을 준비한 64팀의 한국인과 외국인 100여 명이 참가 신청해 자신들의 캐릭터를 뽐냈다.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의 현장투표와 박혜숙 평택대 패션디자인 및 브랜딩학과 교수, 변성빈 영화감독, 김다혜 평택아이엠·인트로 만화학원 강사 등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 콘테스트에는 배추도사와 무도사를 연출한 석호건 씨 외 1명이 최우수상, 마인크래프트 게임 캐릭터를 연출한 케니 스미스(Kenny Smith) 가족이 단체우수상을 수상했다.

평택 거북놀이 단원들과 한국 공군작전사령부 군악대를 중심으로 진행된 퍼레이드에는 일반시민과 할로윈 및 코스프레 복장을 갖춘 사람들이 자유롭게 퍼레이드에 참여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인디밴드 ‘록시’와 미군 밴드 ‘Alarm Bule Band'의 공연, 거북놀이보존회의 거북놀이, 미공군 파일럿 팀의 댄스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무대에서 펼쳐져 축제에 참여한 시미들에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장쇼핑몰 곳곳에 자리 잡은 체험부스에는 귀신의 집, 할로윈 분장 페이스페인팅, 다문화의상 체험, 신나는 마술 체험, 전래놀이 등이 함께 운영돼 체험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긴 행렬이 거리 곳곳에서 발견됐다.

준비된 행사 이외에도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은 남녀노소, 한국인·외국인 구분 없이 거리에서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지역화합의 장면을 연출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주관한 <평택시민신문> 김기수 대표는 축제 중 진행된 기념식에서 “한국인과 미군이 함께 어울리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평택과 미군이 서로 소통하고, 앞으로 좋은 관계를 맺어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공재광 평택시장도 “앞으로 평택시가 미군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캐리 프루(Krerry Proulx) 미공군 51 임무지원 전대장도 “할로윈 축제 즐겁게 보내고, 앞으로도 평택시민과 미군이 함께 하자”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17 평택시 할로윈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축제 현장에서 촬영했던 사진을 11월 5일까지 1인당 3점 이내로 <평택시민신문> 이메일(webmaster@pttimes.com)로 보내면, 총 4명에 신청인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민신문> 홈페이지(www.pttimes.com)를 확인하거나 전화(031-657-3605)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2017 평택시 할로인 콘테스트 행사관련 사진보기 평택시민신문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시민사진방에서 가능하다.

 

* 2017 코스튬 콘테스트 입상자

최우수상: 배추도사&무도사(한국적 컨셉의 창작 캐릭터)

단체우수상: Kenny Smith(Minecraft)

남자우수상: 밸브게임즈(밸브게임 중 충격과 공포를 선사한 캐릭터)

여자우수상: 마리(음양사의 주인공 야오비쿠니의 쪽빛날개)

인기상: Domenech Family(Jellikai Cats)

인기상: Heidi Ringer(Evil Queen)

어린이참가상

생기발랄캐릭터상: Eliie Hughes(Snow White)

생기발랄캐릭터상: 닌자 남매(닌자고&범블비)

생기발랄캐릭터상: Aiden Danila(Chicken)

영화&SF캐릭터상: 한재이 형제(우디&버즈)

영화&SF캐릭터상: Twin Mudra's(Princess)

영화&SF캐릭터상: Ava&Guerra(Moana&Mavi)

영화&SF캐릭터상: Aylon(Gekko Pjmask)

호러캐릭터상: Mia Espinoza(Ghost)

호러캐릭터상: 한서영(처녀귀신)

호러캐릭터상: Laura Stavesky(Scary Clown)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