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평택 갑 을 병 후보들
반도체 합동 공약 발표
인재 육성, 특별법 제정

국민의힘 평택병 유의동, 을 정우성, 갑 한무경 후보가 26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앞에서 반도체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평택병 유의동, 을 정우성, 갑 한무경 후보가 26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앞에서 반도체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제22대 총선에서 평택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후보들이 평택을 차세대 반도체 알앤디(R&D)허브 도시로 조성하겠다는 합동 공약을 발표했다.

평택시갑 한무경, 을 정우성, 병 유의동 후보는 3월 26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약속했다.

정우성 후보는 “카이스트 차세대 설계 연구 센터와 소자연구센터를 구축하고 다른 연구기관과 연계하여 평택을 AI반도체 등 차세대 반도체 연구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한무경 후보는 “삼성전자·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조속히 완공하여 글로벌 반도체 인재를 육성하겠다”며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기업과 해외 연구기관과의 국제 공동연구로 첨단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의동 후보는 “반도체산업의 글로벌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과 투자인센티브 확충, 규제 혁파, 투자환경 개선을 위한 반도체특별법을 제정하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