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용

안재홍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 고문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

평택출신으로 일제강점기와 해방시기에 걸쳐 독립·통일에 헌신한 민족지도자 민세 안재홍을 기리기 위한 안재홍기념관이 2025년 선생의 고택이 있는 고덕신도시 기념공원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2021년 8월 13일 발기인대회를 가진 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만명 추진위원을 모집하는 모금 운동을 벌여 모아진 성금을 건축 현상 설계비에 반영할 계획이다. 본지는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와 함께 안재홍기념관 건립을 응원하는 릴레이 기고를 연중으로 싣는다. 

 

송경용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고문한국사회가치연재기금 이사장
 송경용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고문
 한국사회가치연재기금 이사장

 

함께 잘 사는 다사리 공동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안재홍기념관

제10회 민세상 사회통합부문 수상자인 송경용입니다. 안재홍 선생은 평생 소통과 통합으로 일관했습니다. 서로 다른 가치를 인정하고 각 길로 한곳에를 외치신 선생의 삶은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회는 갈등이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가운데 사회적 약자들은 더욱 더 심한 고통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민세 선생도 독립운동의 과정에서 여러 차례 감옥살이를 하셨지만 끝까지 절대 독립의 올곧은 뜻을 실천하셨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만주에서 고통받는 조선동포들에 대한 지원, 수재 등 자연재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구제 실천, 나환자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고학생 경제 지원에도 힘쓰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다함께 잘사는 다사리 공동체를 향한 민세 선생의 노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평택 고덕신도시에 건립 예정인 안재홍 기념관과 역사공원도 다함께 잘 사는 다사리 공동체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시민과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저도 민세상 수상자로서 함께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기념관 건축 현상설계비 모금 1만명 건립추진위원 참여계좌 (1구좌 1만원)  
농협 : 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기념관 건립) 351-1160-6476-33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