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일동소각장대책위, 탄원서 제출
평택시, 도일동 SRF처리시설 불허
업체 측 담당공무원 경찰에 고소

[평택시민신문] 도일동소각장반대 평택안성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24일 평택경찰서를 방문해 도일동 SRF처리시설 건축허가 불허가로 고소당한 공무원을 무혐의 처분해달라는 시민 청원서를 전달했다. 시민 청원서에는 시민 4473명이 서명했고, 청와대 청원서 사본도 함께 전달됐다.

이에 앞서 5월 22일 평택시는 T사가 낸 도일 SRF(고형연료) 처리시설 건축허가에 대해 불허가 처분을 내렸고 T사는 업무를 담당했던 공무원들을 고소했다.

이날 방문에는 조종건 범대위 공동대표, 원주재 평택시SRF쓰레기소각장반대 추진위원장, 김훈 평택환경행동 공동대표, 서옥현 도일동 부녀회장 등 1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폐기물 고형연료 소각장은 다이옥신·미세먼지와 발암물질을 내뿜어 시민 건강과 삶의 질을 위협한다”며 “A사는 시민 건강을 위해 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고소를 남발하는 행위를 즉각 멈추고 소각장 추진 역시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지키고자 공명정대하게 행정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들에게 억울함이 없도록 공익을 대변하는 사법기관이 신속하게 무혐의 처분을 내려주길 청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일동 주민들은 23일 청와대 앞에서 ‘도일동 소각장 반대를 위한 1인 피켓 시위’를 벌였다. 1인 시위를 진행한 서옥현 도일동 부녀회장은 “주민이 SRF소각 시설에 동의한 적 없는 환경부의 엉터리 통합허가를 반대한다”고 “현재 공사차량이 마을을 오가고 있어 주민이 먼지와 소음에 시달리고 있으니 도일동 주민의 억울한 사연을 대통령·사법기관·평택시장이 헤아려달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