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2지구조합, 12일  강행
통학버스 진입하지 못하게 돼 
장애학생들, 200m 걸어 통학
평택시, ‘공사중지’ 행정명령

16일 오전 동방복지타운 장애학생들이 통학버스에서 내리고 있다. 소사2지구조합의 임시도로 철거로 학생들은 통학버스에서 내려 동방복지타운까지 200m가량을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16일 평택시와 소사2지구 도시개발조합, 동방복지타운 등에 따르면 조합 측은 지난 12일 오후 3시 30분쯤 동방복지타운 정문과 연결했던 임시도로를 철거했으며 철거공사는 16일 오후까지 이어지고 있다.[평택시민신문] 평택 소사2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과 동방사회복지회가 진출입로 신설문제로 마찰을 빚는 가운데 조합이 일방적으로 정문을 출입할 수 있는 임시도로마저 철거해 물의를 빚고 있다.

임시도로 철거로 동방복지타운 정문으로는 차량은 물론 사람도 출입할 수 없게 됐다. 후문 쪽으로 길이 있으나 승용차만 간신히 통과할 수 있어 장애학생들이 이용하는 통학버스는 아예 동방복지타운으로 진입이 불가능해졌다.

이 때문에 장애학생들은 동방복지타운 외부에서 하차해 교실까지 200m가량을 걸어 통학하고 있다. 동방복지타운 관계자는 “학생과 시설 이용자 1000여 명이 어디로 출입하라는 건지 묻고 싶다”며 “최소한 장애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길은 마련해놓고 공사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대해 소사2지구 도시개발조합 측은 “임시도로를 철거하겠다고 먼저 동방복지타운에 공문을 보냈다”면서 “사업 준공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임시도로를 철거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평택시는 소사2지구조합과 시행사 등에게 ‘공사중지·원상복구’ 행정명령을 내린 상태다. 시 관계자는 “조합이 아무런 대책도 없이 장애아동 등이 이용하는 임시도로를 폐쇄한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처사”라며 “조합이 제시한 대안을 동방복지타운과 협의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