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8월 8일 박람회 개최

지난 2018년 개최된 대학입시박람회 모습.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가 오는 8월 8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지난 7일 수험생, 학부모에게 신속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2021학년도 진학관련사업인 대학입시박람회와 권역별 입시설명회의 일정과 장소를 공지했다.

대학입시박람회는 8월 8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권역별 입시설명회는 ▲7월 11일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8월 8일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12월 5일 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각각 열린다.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입시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일대일 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 대학부스는 60동, 일대일 컨설팅 부스는 20동이 설치된다.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당일 현장에 모의고사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등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술, 체육, 음악 등 예체능 분야의 컨설팅도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추후에 공지한다.

2021학년도 권역별 설명회의 경우 평택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해 권역별로 이뤄진다. 서부지역은 ‘수시 및 농어촌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며 북부지역은 대학입시박람회와 같은 날 진행해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부지역은 수능 후 정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입시박람회 담당자인 김다빈 청소년지도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평택시의 수험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온으로 하면 된다. 031-646-5437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