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 콜센터 구축 사업 최종보고회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정문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가 5월부터 민원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함에 따라 시민들이 민원문의를 위해 통화 시 겪는 민원전화 돌리기 등 불편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 28일 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구축 사업’ 완료에 따른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종호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 평택시의회 의원, 대학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업체로부터 콜센터 시스템과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최종 보고를 받았다.

민원상담 콜센터는 잦은 전화돌림이나 담당자 부재로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없어 겪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교환대를 거쳐 공무원에게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민원인이 통화 상대마다 민원 내용을 재설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민원상담 콜센터는 단순 민원 등을 콜센터에서 자체 처리할 수 있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민원 내용을 전달돼 빠른 민원 해결이 가능하다.

콜센터는 2월 민간위탁 사업자를 선정해 상담원 교육과 시범 운영 등을 거쳐 5월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콜센터 대표번호는 031-8024-5000으로 정해질 예정이다.

이종호 부시장은 “콜센터 구축 취지에 맞게 시민들이 편리하게 한통의 전화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매뉴얼 업데이트와 상담원 교육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