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서 진행 
김진표‧유은혜 의원 등 축하영상

9일 이상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이 <오뚜기, 날자> 북콘서트에서 출판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건네는 손녀를 안아 올리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을 맡고 있는 이상기 전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10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저서 <오뚜기, 날자>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북콘서트는 김영진(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선기 전 시장, 임승근 더불어민주당평택갑 지역위원장 직무대리, 경기도의회 김영해‧김재균‧서현옥‧오명근 의원과 김현삼‧민경선‧송영만 의원, 고윤수‧오세호‧전진규 전 도의원, 김승겸 평택시의회 의원 등 각계 인사와 시민들이 참석했다.

신평동 풍물단의 농악 길놀이로 막을 올린 이날 행사는 평택지역 청년들의 축가, 팬플룻 연주, 평택지역 인물‧유산에 대한 이상기 위원의 생각을 담은 영상 시청이 진행됐다. 이후에는 축사 및 축하영상 시청, 공석진 시인의 축시 낭독, 북콘서트 순으로 이어졌다.

김영진 의원은 축사에서 “민주당이 어려운 시기에도 이상기 전 도의원은 당원 동지 여러분과 함께 힘을 응집해 왔으며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며 “인생의 힘든 굽이굽이를 부도옹(不倒翁)처럼 버텨온 이상기 전 도의원이 <오뚜기, 날자>를 통해 소통하고 새로이 출발하고자 하니 박수쳐주고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이상기 위원은 출판 소감에 대해 “태어나면서부터 3번의 죽음과 삶을 거쳐서 오뚝이처럼 역경을 이기고 살아온 삶에 대해 담백하게 썼다”며 “2013~2014년 당시 어려웠던 시기 쓴 시 100여편 가운데 90여편을 담았고 도의원으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평택의 발전방향에 대해 썼다”고 밝혔다. 이어 “역경을 극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북콘서트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더불어민주당 김진표‧박광온‧오영훈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출판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양승조 충남도지사, 최대호 안양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위철환 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등은 축전을 보내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