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즐거운 家 행복한 家’ 실시
목장 및 스파체험, 식물원 관광, 바비큐 파티 등 진행  

[평택시민신문]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지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 카라반 캠핑장에서 장애가족과 함께하는 카라반캠핑 ‘즐거운 家 행복한 家’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가족 구성원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장애자녀의 생애주기별 양육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부모회 회원 가족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목장체험 및 스파체험, 식물원 관광, 바비큐 파티,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돼 참여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다른 가족과 공통된 주제로 이야기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친해질 수 있던 계기가 된 것 같아 더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자들 모두 가족과 소통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가족의 교류,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 사회지지 체계를 확장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