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셋째 주 시내 곳곳서 다양한 행사 열려

[평택시민신문] 추석이 지나고 날이 선선해졌다.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다. 때맞춰 이번 주말은 놀거리가 풍년이다. 지역별로 무형문화재 공연, 에어쇼, 달리기 및 걷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취향에 맞게 골라서 참여할 수 있다.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즐길 수 있는 지역 행사와 축제를 소개한다.

■ 남부지역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

‘제14회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가 오는 20일 저녁 7시와 21일 오후 2시 이틀에 걸쳐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평택 시청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와 평택농악보존회가 무형문화유산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평택농악·전통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과 전시로 구성됐다.

20일에는 처용무 보존회의 ‘처용무’, 풍물굿패 씨알누리의 ‘신아리랑’, 국악연희단 하나이트의 ‘꿈꾸는 섬-비비둥둥’, 평택농악 인간문화재 김용래류 소고놀이와 무동놀이 등이 진행된다.

21일에는 국태민안 기원합굿 ‘시민 대동 길놀이’, 줄타기, 오혜순 무용단의 창작 춤 ‘음(音)과 짓’, 은율탈춤, 서각·지화·양태장 등 지역무형문화재 공연과 전시가 이어진다.

■ 북부지역

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

2019 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가 21일 아침 9시 K-55 후문에서 개최된다. 1부에서는 F-16, A-10 등 미공군 전투기와 공군 제53특수비행전대의 시범 비행을 비롯해 비와이, 에이프릴, 노라조 등 연예인의 케이팝(K-POP) 콘서트가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비타민엔젤, 마술팀, 팝페라, 고등래퍼 출연자 박준호, 긱스 등의 공연과 함께 각종 체험부스 및 세계먹거리 부스가 준비돼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오산비행장 모린게이트가 임시 개방되지만 주의사항 점검이 필요하다. 신분증 지참, 반입금지 품목(반려동물, 주류, 무기모양 장난감, 무전관련 장치, 자전거 등), 입장시간(오후 3시) 등을 준수해야 한다.

한·미 친선 문화한마당 축제

작년 제15회 한·미 친선 문화 한마당 축제에서 인디언음악을 공연한 외국인

K-55 정문과 신장근린공원 일대에서는 ‘제16회 한·미 친선 문화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한·미친선 문화 한마당 축제는 한미 양국 간 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평택만의 특색 있는 행사다. 올해는 에어쇼와 함께 열려 예년보다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첫째 날은 조성모, 한혜진 등 연예인 공연과 전통 댄스, 외국인 장기자랑, 난타 등이 준비돼 있다. 이어 둘째 날은 전국 직장인 밴드 경연대회, 사물놀이, 연예인 공연 등이 펼쳐진다.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은 21일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평택시와 삼성전자, 사랑의 열매가 공동주최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참가비용은 평택시 복지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5㎞ 나눔워킹, 코요태와 미스트롯 출연 가수 숙행의 축하공연, 가족 참여 프로그램, 경품 추첨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리고 의류, 아동복, 잡화 등이 특별 세일 판매된다.

■ 서부지역

오성면 당거리 강변나루터에서는 21일 오성강변 코스모스 축제를 시작으로 22일 2019 평택호 강변 달리기가 열린다. 사진은 코스모스가 만개한 오성강변 일원

오성강변 코스모스 축제

‘2019년 오성강변 코스모스 축제’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오성강변 하천부지에서 진행된다. 코스모스 경관단지는 평택시민과 전국 각지의 자전거 라이더의 명소로 축제 당일 코스모스는 절정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주요 프로그램은 코스모스 관람로 및 포토존, 사진콘테스트 및 시상, 먹거리·직거래 장터, 마을노래자랑,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등이다. 저녁 6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수 숙행·삼총사, 걸그룹 할리퀸·하이틴·엘비스, 밴드 맨정신·부락산·블라썸·이스타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평택호 강변 달리기

22일에는 ‘2019 평택호 강변 달리기’가 오전 8시 오성면 당거리 강변나루터에서 열린다. 강변 달리기는 안중제일신협, 한국방정환재단, ㈜나움건설, 평택시민신문이 후원하고 평택시마라톤연합회 서부지회가 주관한다. 종목은 10㎞와 5㎞ 두 가지가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쌀국수, 떡, 사과 등 간식이 제공된다.

시민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같은 날 안중 현화근린공원에서는 ‘2019년 시민건강체험 한마당축제’가 개최된다. 평택시 의사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한다. 주요행사로는 건강검진 및 체험 부스, 윤수현·에클레시아·스피닝·비보잉 등 문화공연, 버블공연·인형극·소방안전차량 체험 등이다. 또한 종합병원 건강검진권, 자전거, 운동기구 등이 행사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