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혁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장과의 간담회

[평택시민신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평택교육지원청 한울실에서 혁신학교아카데미 직무연수 대상자 및 혁신학교 교사네트워크 회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평택 혁신교육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올바른 방향을 찾기’를 주제로 혁신교육 10년을 걸어 온 평택 혁신교육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향후 함께하는 평택혁신교육의 정착을 위해 학교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양미자 교육장 및 학교별 대표의 기조발언을 시작으로 혁신교육 실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참석한 혁신학교 교원들과의 문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면서 혁신교육 실천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함께 공감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현장 교원들의 가감 없는 건의와 질의를 수용하여 앞으로 평택 혁신교육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미자 교육장은 “혁신학교의 실천 모습이 우리 지역의 혁신교육 확산을 위한 동력이 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혁신교육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평택교육지원청에서도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