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평택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개최

[평택시민신문]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평택교육지원청 3층 한울실에서 ‘2019 평택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평택시와 경기도 교육청이 협약으로 지정한 평택시 전 지역을 의미한다.

평택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는 평택시장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아 운영하며 이날 열린 협의회에서는 시·도의원, 학교장, 학부모, 시민단체 대표, 교육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9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 현황 및 평택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양미자 경기도평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평택혁신교육지구가 지역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의 발판이 돼 모두가 행복한 ‘함께하는 꿈, 교육도시 평택’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의 모든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평택시와 교육청뿐 아니라 학교와 마을,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교육명품도시 건설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