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6월 14일, 매주 화·금요일 8회 진행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5월 21일(화)부터 6월 14일까지 청소년·상담에 관심 있는 일반인, 학부모 대상으로 카운슬러대학을 운영한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하는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기의 이해 ▲심리학의 이해 ▲자녀양육과 가족관계에 대한 이해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체계적인 청소년상담 전문교육이다. 교육은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층 시청각실에서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카운슬러대학을 수료하고 심화교육 과정을 마치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자원상담원으로 활동 할 수 있으며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사이버상담을 진행할 역량을 갖추게 된다.

박선영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이번 카운슬러대학은 8기 자원상담원을 양성하는 교육이지만 청소년과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있는 지역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며 “청소년기를 질풍노도의 시기로만 볼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각과 인식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비는 8만원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센터로 전화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31-654-1388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