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회장 체제로 개편해 분야별 회장 선출

[평택시민신문] 4일(목)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손의영)는 이종호 부시장, 이병배 부의장(시의회), 신은주 총장(평택대학교), 오명근 도의원, 이윤하·정일구·이해금·최은영 시의원과 이보영 회장(상공회의소) 등 10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 실천’을 위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속가능발전대학 및 연구용역 수립 등 2019년 사업 승인을 거쳐, 환경, 경제, 사회 분야로 위원회를 재구성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집행부가 공동회장 체제로 변환되면서 이종호 부시장(행정) · 조도연 교육장(학계) · 이보영 상공회의소 회장(재계) · 소태영 YMCA 사무총장(시민사회계) · 여성계에서 각각 회장이 선임되었다.

상임회장으로 선출된 손의영 회장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평택형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앞으로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협의회가 금년 스무살 생일을 맞는 청년으로 성장한 만큼 민·관·학·여성·기업체 등과의 강한 유대감을 갖고 봉사와 강한 사명감을 갖춘, 더욱 노력하는 협의회가 되자고 당부했다.

이날 협회는 이병배 부의장(평택시의회), 이인균 팀장(평택시)과 정책자문위원 김기수 대표(평택시민신문), 박성복 사장(평택시사신문), 서민호 대표(평택자치신문), 이흥연 교수(평택대학교)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밖에도 시장 표창은 협의회 김영임 부회장이 수상했으며, 시의장 표창으로 협의회 김덕일 부회장, 손동진 부회장, 류태석 부회장이 수상했고, 국회의원 표창은 협의회 채석순 · 김경희 · 양연자 위원장이 수상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 환경개발회의 권고를 기초로 설립한 거버넌스 추진기구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평택시의 민관협력기구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