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1일 평택청소년문화회관

부동산전자계약 시스템교육이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병수 대의원, 박용현 지부장, 김승겸 지회장)

지난 21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평택시지회(지회장 김승겸)가 주관한 평택지역 부동산전자계약 스시템교육이 평택청소년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김진희 초빙교수의 강의로 시작된 교육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메인화면의 소개에 이어 공인중개사 기능, 부동산거래 계약방식비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첨단의 IT시대에 걸맞게 공인중개사들의 계약서 작성절차 즉 부동산 표시 및 계약내용작성, 중개대상물 확인서(기본사항 작성과 세부사항 작성), 중개보수 및 거래인작성 등이 상세히 교육되었다.

부동산중개실무부문에서는 최봉현 부동산학박사의 빅데이터 중개실무 활용이 자료 활용을 제시하고 설명하였으며 부동산 투자입지분석기법, 아파트 갭투자 유망지역 선정결과 등을 도표로 설명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평택시의 많은 부동산중개업자들이 교육에 참석하였으며 전문지식을 배우고 받아들이는 시간이 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김진희 교수는 부동산학석사(한양대) 경제학 석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임교수, 경기도청법률자문위원으로 재직 중이며 최봉헌 부동산학 박사는 경기대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고용노동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검수위원 등의 직책을 맡고 있는 전문가들이다.

배두순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