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10시부터 평택시청 앞 광장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

2016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의 공연행사 자료사진

제18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2017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가 열린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향순)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사회복지축제다.

축제는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 ▲사회복지홍보부스 ▲사회복지 역사전시 ▲복지체험투어 ▲나눔이벤트 ▲어울마당 ▲먹거리 및 바자회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이 관련 체험을 통해 사회복지 및 나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사회복지 역사전시는 1950년대 이후 평택시의 영역별 발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복지체험투어를 통해서는 다양한 복지영역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통약자체험, 유니버셜디자인(UD, 장애의 유무나 나이, 성별 등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제품 및 환경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디자인)체험을 함으로써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배려와 나눔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통해 마련된 행사기금은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되며,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와 복지체험투어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된다.

2017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 관련 문의는 전화(031-653-5020~1)이나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ptcsw.or.kr)를 통해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