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열린 ‘한책하나되는평택’ 제9회 축제의 모습

평택시 도서관(관장 김종만)은 오는 10월 14일 ‘한책 하나되는 평택’ 제10회 책축제(이하 ‘한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책축제는 평택시가 시민들과 함께 한책 읽기 및 학교협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온 지 10년을 맞는 올해 실시되는 축제로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올해의 한책 ‘조선의 아버지들’(저자 백승종)을 주제로 펼치는 책축제는 ‘우리가 다시 찾아야 할 이 시대의 진정한 아버지다움’을 찾는 의미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축하행사로 진행되는 길거리 퍼레이드 및 마당극은 시민들과 함께 10번째 맞는 책 축제를 축하하는 흥겨운 자리로 마련되며 당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도서관 야외마당에서는 평택대 메이플 클래식 공연, 책수레 회원들의 시낭송과 클래식 3중주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책 축제는 한권의 책을 통해 아이와 어른, 도서관과 학교, 시민과 도서관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1년간 15개 한책협력학교의 강연 및 수업을 통한 포스터, 타이포셔너리(문자도), 체험활동지 등 학생들의 한책 활동 결과물과 시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수 오행시, 한책 10년사 자료들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 독서모임 회원들, 한책추진위원들이 참여한 한책사업 10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및 한책 협력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북트레일러 영상은 야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교육·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한책 하나 되는 평택’ 추진위원들과 평택대학교 및 시민 자원봉사단이 도서관 직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나 전화(031-8024-5471)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