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불안한 전력 수급 문제 해결 건의

남경필, “평택시·한전과 지원방안 마련하겠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삼성 평택반도체 공장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5일 오후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방문해 공장가동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남 지사는 이날 유의동 국회의원, 공재광 평택시장,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 등과 생산라인 등을 둘러보고 황득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단지장 등 삼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남 지사는 “모두가 협력해 삼성 공장이 빨리 가동에 들어갔고 수요까지 폭발하고 있다”면서 “남은 공장 조성이 마무리될 때 까지 계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득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단지장은 “경기도와 평택시 지원 덕에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었다”면서 “남은 공장도 더 빨리 만들고 가동해 경기도와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삼성전자는 전력 수급문제가 불안하다고 밝히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남 지사는 평택시와 한전 관계자과 함께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평택고덕산단 부지 78만㎡에 단일 반도체 생산라인 투자로는 사상 최대 규모인 15조 6000억원을 투입해 지난 4일 평택캠퍼스 1라인 공장 가동에 들어갔으며 최근 평택공장의 라인 증설에 14조 4000억원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