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시의회에서 열린 ‘평택 사회복지 정책 연구회’의 간담회 모습

평택시의회 ‘평택 사회복지 정책 연구회’는 지난 7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성 대표의원, 권영화 의원, 유영삼 의원, 이병배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을 비롯하여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의 전문가 등 총 17명이 참여했으며, 김은숙 간사의 2차 간담회 결과 보고가 있은 후 아동‧청소년 복지관련 조례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의 전문가도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현행 조례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 기존 조례에서 개정해야 할 부분, 새로운 영역에 대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 전문가들은 조례의 개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조례 제정이 정책의 밑거름이 되기 때문에 제정 또는 개정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였고, 아동‧청소년 인권조례,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자립 지원 조례, 청소년들의 놀(즐길) 권리 및 여가 활용과 관련된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들도 있었다.

또한 사실상 각 조례에는 위원회가 별도로 구성되도록 되어있으나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원회가 조례의 취지와 현실에 맞게 제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김기성 대표의원은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의 전문가들과 자리를 함께 함으로써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다음 회의 시에는 오늘 제시된 의견들을 정리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함과 동시에 ‘장애인 복지’분야의 조례도 함께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