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층 시청각실

유승권 미주리대 교수 초청, 한미 청소년 성장과정 비교·진단

유승권 미주리대 한국학 교수

미국 청소년들의 성장에 교육이 끼치는 영향과 사회적 환경 속에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 한국의 청소년들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특별 강연이 열린다.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와 평택시민신문이 주최하고 평택안성흥사단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는 시민을 위한 특별 강연’은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층 시청각실에서 미주리대 한국학 교수로 재직 중인 유승권 박사를 초청해 미국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한국 청소년들의 모습을 비교해 보다 낳은 청소년 교육 방향, 가치관 형성 및 정치의식 성장과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미국 미주리대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은 유 교수는 평택 출신의 재원으로 미주리대 아신안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소장과 한국한 연구소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미국 청소년들의 성장에 교육이 끼치는 영향과 사회적 환경 속에서 어떻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는지, 한국의 청소년들과의 차이점과 장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어질 이번 특별 강연에는 지역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시민과 청소년들의 성장에 관심 있는 학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사, 사회복지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