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정기운영선사 초청 항로 활성화 설명회 개최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 및 항로개설 방안 머리 맞대

‘평택항 동남아 항로 활성화 및 화물 증대를 위한 설명회’가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동남아정기선사협의회와 지난 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동남아 정기 운영선사 관계자를 초청해 ‘평택항 동남아 항로 활성화 및 화물 증대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 평택항만공사는 동남아 정기 운영선사를 대상으로 평택항의 최신 운영현황과 항만 인프라 개발계획, 중점추진사업 등을 집중 설명하고 2017 화물유치 인센티브 정책과 물동량 창출 로드맵을 공유하는 등 평택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깊이 있는 논의와 다양한 발전 의견을 수렴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진수 사업개발본부장은 “지난해 평택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사상 최대치인 62만3339TEU를 처리하며 전년대비 10.2% 증가했다. 특히 평택항에서 처리한 베트남 컨 물동량이 전년대비 339% 급증하며 물동량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면서 “올해도 동남아 물동량 증대를 위해 항로개설시 인센티브 지원을 강화했으며 물동량 수급균형을 맞추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택항 최신 운영현황과 2017 화물유치 인센티브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청취하고 각 선사별 활성화 촉진을 위한 제언을 제시했다. 평택항만공사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은 선사별로 제시한 물류 활성화 촉진에 대한 의견에 답변하며 상생과 공동성장을 목표로 긴밀한 민관 협업 체계를 강화해 나가자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