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발의 조례안 제·개정안 2건 등 24개 안건 처리 예정

김윤태 시의회 의장의 사회로 진행되고 있는 ‘제191회 평택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191회 평택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평택시 안전관리 민관협력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22건의 조례안과 ‘2016회계연도 일반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총 24건의 안건을 심사·의결 하게 된다.

이번 정례회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2건으로, 이희태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노인·임산부 등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김기성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각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될 예정이다.

한편 제1차 본회의가 열렸던 지난 1일에는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의 7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혜영 의원은 평택시민들의 높은 교육열을 대변하여 기회와 희망이 공존하는 미래지향 교육도시 평택을 실현할 수 있도록 ‘평택 ICT 중·고등학교 설립’을 제안했다.

김윤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7대 의회가 벌써 3년이 다 되어가며 오늘이 있기까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발전적인 의회가 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 며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하여는 예산 집행이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꼼꼼히 살피고 내년도 예산편성과 연계한 건전한 재정 관리제도가 정착화 될 수 있도록 건설적인 심사를 당부 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