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K한국(주) 최우수 기관, 뉴파워프라즈마 우수 기관으로 선정

평택시, 지자체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복홀씨 입양사업’ 평가에서 상을 수상한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 행복홀씨 입양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평택시 단체들이 민간단체분야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지자체분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관왕의 영예를 거뒀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널리 퍼져 나가게 하자는 의미로 지역 내 공원이나 명소 등 일정구간을 단체 등이 입양해 자율적인 청소 및 꽃 가꾸기 활동을 하는 민간주도형 환경정화사업으로 평택시에는 관내 기관, 단체, 기업체 등 총 102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시도 자체심사를 거쳐 선정된 32개 시·군·구 및 32개 입양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택시의 YKK한국(주)는 입양사업 평가에서 민간단체분야 전국 최우수(국무총리상)로 선정됐고, 뉴파워프라즈마는 우수상(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평택시는 지자체 분야에서는 경기도를 대표하여 전국 우수기관(행자부장관상)으로 선정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평택시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지역 문제를 주민들이 동참하여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실로, 참여 업체 및 단체에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올해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쓰레기 제로! 클린시티 평택’ 만들기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