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의원 간담회

▲ 굵은 선 안은 국제평화도시예정지, 여기저기 산재해 있는 부분이 평택시가 개발을 주장하는 지역이다.
내년도 통·리장 활동비 20만원으로 인상

‘특정지역 국제평화도시는 시 여건상 문제’

사회단체 보조금 상한선 내년부터 철폐

시의회가 지난 8월13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시 관계공무원들로부터 시정현황에 대한 설명과 보고를 받았으며 미국연수 연기를 결정하는 한편 미군기지이전과 관련한 결의문 채택과 조사특위구성을 위한 임시회를 8월 중 개최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지천일 기획재정국장은 미군기지이전과 관련해 그 동안 추진되고 있는 상황과 기지이전관계 시민단체와 주민동향을 보고함과 아울러 미군기지평택이전에 관한 지원법률 제정건의, 시민여론조사 실시, 미군기지이전대책실무위원회 운영 등 평택시의 입장을 설명했다.

또 2004년도 우리시 재정여건과 전망 및 운영방향에 대한 보고도 있었는데 시는 늘어나는 재정수요에 신축적으로 대응하면서 건전 재정기조를 견지한다는 입장이며 2004년부터 달라지는 예산편성지침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

달라지는 예산편성지침의 내용은 공무원의 일·숙직수당 기준 자율결정, 강사수당 예산편성기준 자율화, 시책추진업무추진비 자치단체 특성감안 결정, 사회단체보조금 상한기준 폐지 및 대상단체 및 지원금액 자치단체별 자율결정, 통·리장 활동보상금 인상(월10만원에서 월20만원으로), 각종 위원회 참석수당 기본료(5만원에서 7만원으로)인상, 에산편성의 주민참여 및 공개확대 등이 주요 골자로 보고 되었다.

특히 국제평화도시건설계획에 대해서 우리시의 여건 및 도시계획상 특정지역에 500만평 신도시건설은 문제가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지역여건을 고려한 3개권역 균형개발을 주장하고 있다는 입장을 알렸다.

평택시에서 주장하고 있는 3개권역 개발에 대한 내용은 송탄 및 남 평택지역 250만평(지제역세권·신행정타운예정지·서정역세권)과 팽성지역 80만평(동창리, 원정리 등), 서부지역 210만평(청북신도시 및 정주형 영어마을 포함)이다.

이어 김장환 건설도시국장이 용이도시개발사업 구역지정 추진과 관련해 설계용역사인 건화엔지니어링 관계자를 불러 경기도의 수정보완 지시에 따른 용이구역 사업계획에 대한 일부 변경사항을 보고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설계용역사 관계자는 경기도의 수정보완지시를 모두 수용할 경우 기존상가를 철거하고 보상을 줄 경우 160억원 상당의 예산이 추가로 발생됨으로써 감보율이 7%정도 증가된다는 사실을 알리고 완충녹지 설치는 고속도로 진입로 앞 상가 부분에 만 설치하고 평택대 옆 기존상가 밀집지역은 완충녹지를 설치하지 않는 것으로 토지이용계획도를 만들어 보고했다.

또 주거지역계획도 공동주택단지를 늘렸고 국도 38호선도로와의 접속부분을 최소화하라는 경기도 요구를 일부반영했으며 고등학교부지도 사업지 좌측 상단부분에 포함시키는 등 5월30일 경기도 심의를 받은 토지이용계획을 일부변경 또는 수정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