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바른지역언론연대> 제휴

‘용인의 이야기를 열다’ ‘용인에서 놀자’ 발간

[용인] (재)용인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혁수)은 2권의 문화이야기 형식의 책을 발간했다.

‘용인의 이야기를 열다’는 지난해 용인문화콘텐츠 공모로 선정된 작품을 담은 용인문화콘텐츠 공모당선 자료집이다. 또 ‘용인에서 놀자’는 ‘2013 용인뮤지엄파크페스티벌’의 개최 과정을 담은 메이킹북 형식의 책이다.

‘용인의 이야기를 열다’는 총 4부로 구성됐다. 제1부 스토리텔링에는 세 가지 설화를 통해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동과 재미를 주는 내용으로 구성한 ‘김상술 효자비’(이윤희 저), 살리타의 몽고군을 무찌른 김윤후와 처인성 백성들의 활약상을 그린 ‘처인성 전투’(김성준 저), 국악기 제작인 최태진의 장인정신이 깃든 삶을 조명한 ‘전통의 소리’(나윤빈 저) 등 7개의 공모 당선작과 부록작품 1개가 수록되어 있다.

제2부 논문 형태에는 ‘충효의 도시 용인브랜드화를 중심으로’(황인혜 저)와 ‘Be Natural’(이지윤 저) 등이 용인의 정체성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활용 방안에 관해 담고 있다.

제3부 자료 형태에는 ‘용인 백암순대의 유래와 특징’(이종근 저)과 ‘한국전쟁 당시 용인시 중공군 무덤 조사 보고서’(이종구 저) 등이 용인의 숨은 지역적 가치를 서술하고 있으며, 제4부에는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포은의 노래’가 수록돼 있다.<용인시민신문>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