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회장 고정윤)
한국재활복지대학(학장 장석민)과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회장 고정윤)가 학생자원봉사 활동에 따른 협약을 맺었다.

학생들과 함께 좀더 구체적이며 규모 있고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봉사활동을 지역에서 전개하면서  그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의 이번 협약식은 학생들의 자원 봉사 활동을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바르게살기운동의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을 전개하고 인성교육을 강화하며 다양한 경험과 삶의 보람을 체득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의식을 갖춘 학생들을 육성한다는 차원이다.

더불어 바른생각,바른행동,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본적 자질을 함양하고자 함이다. 

바르게살기운동의 학생 자원 봉사단은 개인, 동아리들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재능과 역량을 발휘하여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과 함께 전개해 나간다.

재활복지, 공공시설 및 복지시설, 농어촌 일손돕기, 시설방문을 통한 위문활동, 공공질서 환경보전 및 가정사랑 캠페인, 불우이웃 돕기, 재해구조를 통한 자선구호, 환경조성 및 자연보호 위한 환경 자원 봉사 등등. 그 외 봉사활동 실천을 통해 교류 및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연계사업을 통해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 협의회와 한국 재활 복지대를 지역 주민에게 홍보 하게 된다.

이번에 체결한(MOU) 협약식은 경기도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봉사협약으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와 한국재활복지대학이 상호협력을 통해 평택시 소외계층을 위하고 사회정화활동에 앞장서며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우리 민족의 훌륭한 민족 정신과 문화적 전통을 발전시켜 새로운 21세기에 맞는 사회규범 체제 및 새로운 문화의 재창조, 건전한 국민정신을 확립하기 위한 올바른 의식과 가치관을 기르자는 바르게살기운동의 정신을 일깨워 학생봉사단과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

바르게살기운동은 우리 민족의 훌륭한 민족정신과 문화적 전통을 발전시켜 새로운 21세기에 맞는 사회규범체제 및 새로운 문화의 재창조, 건전한 국민 정신을 확립하기 위한 올바른 의식과 가치관을 기르자는 정신운동 단체이다.

바르게살기운동의 학생 자원 봉사단은 바르게살기운동이 추구하는 모토인 정직한 개인이 모여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고 건강한 국가를 이루는데 한 몫을 해주길 당부한다.

또한 이웃과 사회를 위해 희생과 봉사를 결심한 봉사단원 여러분의 용기에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바르게살기운동 학생 봉사단원이 이 사회의 일꾼으로서 조화로운 사회를 이루어가는 주역이 되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더욱 한국재활복지대 학생으로 또 바르게살기운동 학생봉사단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많은 선후배님들에게 모범이 되어 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