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오후 3시 평택시립도서관

[평택시민신문]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평택시 도서관은 시민들과 도서관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2018 평택시 도서관 포럼 및 공청회’를 연다.

이번 포럼 및 공청회는 시민들이 함께 도서관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1부 ‘도서관, 플랫폼이 되다’, 2부 ‘배다리 도서관에 바란다’ 등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도서관 전문인들이 주제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 ‘도서관이 구글북스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백승종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도서관 플랫폼으로 더욱 가까워지다’ ▲최해숙 전 더기쁜어린이도서관 관장 ‘어린이 책으로 배운 인생’ ▲유현미 평택시 도서관 관장 ‘우리가 꿈꾸는 도서관’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에 이어서는 임영애 평택동화읽는어른모임 전 회장, 이경희 문화해설사, 조은정 독서지도사 등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2부 ‘배다리 도서관에 바란다’에서는 9월 개관 예정인 배다리도서관을 어떻게 운영할지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도서관에 바라는 의견을 시민들로부터 직접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포럼 및 공청회는 평택시립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열리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평택시립도서관(031-8024-5477)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