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업체 제품 CF 제작지원… 아리랑 TV 통해 전세계 위성방영
경기도(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는 금년 하반기부터 해외 위성방송으로 전세계로 방송되는 아리랑TV사와 협력하여 도내 우수벤처기업의 첨단기술 및 제품에 대한 CF, 기업체 홍보프로그램의 제작·방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해외 방송홍보 희망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기업은 경기도 소재 벤처·중소기업으로서 성공가능성이 높고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8월 31일까지이다. 홍보종류에는 기업체홍보와 제품CF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기업체에서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업에게는 홍보물제작 지원과 함께 기본방영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업체홍보는 기업홍보 다큐멘터리(10분분량)를 제작하여 아리랑TV(아리랑월드 Ⅰ·Ⅱ, 아리랑TV코리아)를 통해 총 9회 방영하며, 제품CF 홍보는 제품CF(30초분량)를 제작하여 총 100회에 걸처 CF 광고를 전세계 위성으로 방영한다. 또한, 부가적인 홍보지원으로 무역전문사이트를 통하여 제작된 홍보물의 동영상 서비스 및 신문특집기사(중소·벤처신문,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홍보물 제작·방영 비용은 1편당 총 1천50만원으로 이중 방송사인 아리랑TV가 자체제작비용 5백만원을 부담하며, 도(중기센터)가 2백50만원을 지원함으로 기업체에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300만원만 부담하면 되도록 하여 기업체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제작된 방송홍보물은 해외 위성방송 및 인터넷 동영상서비스로 해외바이어에게 최상의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CF방영 및 공신력 있는 다큐멘터리 방송을 통해 기업 및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며, 바이어 상담 및 오퍼 발송시 신뢰성 있은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게 되며, 도내 유망 벤처·중소기업체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홍보가 가능하게 되어 해외 판로개척 및 상품수출에 많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해외 수출 및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업체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벤처지원팀, 전화 031-259-6143, 홈페이지 www.ksbc.or.kr)으로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평택시민신문
webmaster@pt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