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실업대책 아이디어 공모…청년·중장년 여성 등 분야별 모집

경기도는 당면과제인 실업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달 31일까지 공모하는 실업대책 아이디어는 △청년층 실업대책 △중장년층 여성층 실업대책 △IT기업 전문인력 확보대책 △3D기업 구인난 해소대책 등 4개 분야이다.

공모대상은 민간부문은 전국을 대상으로 주소지 제한이 없으며 일반인, 전문기관, 민간단체, 대학교수, 학생등으로 하고, 공무원 부문은 경기도내 각급 기관 근무 공무원으로 하며 응모방법은 우편, 팩스,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실업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현실성 있고 참신한 실업대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코자 하는 것으로 내용분량은 A4용지 5매 내외로 한다. 심사결과 민간부문과 공무원 부문 각각 금상 1명에게는 500만원의 시상금, 은상 2명 각 300만원, 동상 3명 각 100만원, 장려 7명 각 30만원, 참가자 전원에게는 도자기엑스포 입장권을 지급한다. 도는 9월에 실업대책 전문가를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사기준에 있어서는 창의성 30점, 정책실현 가능성 40점, 효과성 20점, 노력도와 완성도 10점 등 100점 만점으로 하여 1,2차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결정하고 10월중 입상자에 대해 시상한다. 도는 응모된 아이디어는 다른 간행물 등에 발표되었거나 기 정책에 반영된 경우는 제외되며, 응모된 아이디어는 반환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공모결과 실현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책에 반영 추진하고, 중장기적인 사항은 종합실업대책 수립시 반영하며 우수 아이디어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타 자치단체에도 널리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도청 실업대책반으로 전화(031-249-2448∼9)나 이메일(E-mail : kgempl@ kg21.net)로 하면된다.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