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가는 동네맛집 맛과 가성비를 한 번에

고덕동 맛집 미태리 파스타 고덕로데오점

프랜차이즈 이상의 선택, 미태리 파스타를 택한 이유

고덕동에 자리한 미태리 파스타는 ‘가격 대비 품질’이라는 핵심 가치 위에, 철저한 위생 관리와 정성 어린 서비스, 그리고 변함없는 맛까지 더해져 단골이 끊이지 않는 가게다.

정성환 사장은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미태리 파스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다”며 “맛이나 비주얼, 서비스에서도 절대 빠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께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장이 위치한 고덕동은 신혼부부, 학생, 아이를 둔 가족이 많은 지역이다. 고급 파스타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믿고 가는 집’ 입소문을 타고 동네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손님들은 매일 방문하기도 하고 커피나 간식을 챙겨올 정도로 가게와 친밀감이 깊다.

한결같은 맛의 비결, 원칙을 지키는 주방

미태리 파스타의 맛은 단순한 ‘운’이나 ‘손맛’으로 설명되지 않는다. 정 사장은 “철저히 본사 레시피를 따르고,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를 발주한다”고 말했다. 본사의 품질 기준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이를 철저하게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이 원가를 줄이기 위해 본사 재료가 아닌 더 저렴한 것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곳은 단 한 번도 그 기준을 벗어난 적이 없다. 게다가 본사의 정기적인 방문 점검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긴장감을 유지하며 음식을 준비한다.

이곳이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철저한 위생 관리다. 올해 5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평가하는 위생등급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다. 단순히 한 번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아닌 정 사장은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의 청소 루틴을 철저히 지킨다.

아는 맛에 고급스러움을 곁들이다

미태리 파스타는 대표메뉴는 봉골레 파스타다. 8000원대의 가격임에도 파스타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 오히려 더 맛있다는 평가도 많다고. 바지락이 가득 들어있고 면도 푸짐해 만족감이 높다. 살짝 매콤하면서 감칠맛도 일품이다.

폭립과 피자도 인기 메뉴다. 부드러운 폭립은 양념과 잘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낸다. 아는 맛이 무섭다고 정말 상상했던 ‘맛있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르곤졸라는 천연 꿀을 사용해 쿰쿰한 고르곤 졸라의 맛과 조화로움이 극대화된다. 샐러드 역시 적당한 소스에 신선한 채소가 메인 음식의 맛을 더 돋운다.

 

 ■ 메뉴: 로제 맵제 파스타 1만2500원, 이태리 정통 빠네 1만1800원, 봉골레 파스타 8800원, 해물 짬뽕 파스타 9500원, 감바스 파스타 1만500원, 올데이세트 3만1800원 
■ 위치: 경기 평택시 고덕갈평6길 29 203호, 204호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연락처: 031-664-4788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