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일 논산에서 30명 참가
리더십훈련·진로캠프 등 진행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7월 18~20일 사흘간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3기 청소년 감성비전캠프 마음이’를 개최했다.

이날 캠프는 ‘행복한 마음, 가슴 뛰는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감성지능·구조화지능·비전지능을 주제로 학생들의 자기이해와 진로탐색, 긍정적 성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감정 표현과 공감, 효과적인 공부 습관, 미래 비전 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과 꿈을 발견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리더십 훈련, 감정카드 만들기, 진로 탐색 특별 프로그램, 팀별 임무 등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자기 주도적 성장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캠프 일정에는 ‘나의 두려움은?’ ‘나의 꿈은 무엇?’ ‘나만의 꿈 월드컵’ 등 자기 탐색과 비전 설계 프로그램이 포함돼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었다. 김윤기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아와 꿈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겠다”며 “교육과 복지의 소외 없는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을 통해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