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서포터즈, 영상발표회 개최
평택시지속협 유튜브에 개재 예정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7월 9일 효명중학교 도서관에서 ‘평택시 SDGs 서포터즈 영상 발표회와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 소개, 환영사, 영상 발표, 피드백, 수료증 수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영상 발표는 효명중학교 1학년 학생 50여 명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직접 기획·제작한 숏츠 영상 8편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SDGs 개념과 가치에 대해 배우고 영상 제작 기술 교육·실습을 거쳐 자신만의 시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표현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꿈꾸는 숲’과 연계해 공익활동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력도 실현했다.
김덕일 상임회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영상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전파하고, 평택의 미래를 밝히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과 활동 기회를 확대해 청소년 SDGs 리더 양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영상들은 평택시의 지속가능발전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평택지속협 공식 유튜브에도 게재된다. 평택시SDGs서포터즈 사업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사례로서 SDGs 교육·실천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아리 기자
webmaster@pt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