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공유학교 참가자 모집
7월 3~9일 27개 프로그램

평택교육지원청은 7월 3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운영되는 ‘2025 평택공유학교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놀면서 배우고, 배우며 성장하는 여름방학’을 목표로 운영되는 이번 평택공유학교는 문화예술, 체육, AI·디지털, 국제교류, 진로탐색 등 다양한 분야의 2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실을 벗어나 평택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에 따라 직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기주도성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생 성장을 도모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도자기 핸드페인팅, 연극놀이, 인형극 제작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예술 활동, 복싱·국궁·스킨스쿠버 등 신체 활동 중심 프로그램, AI 크리에이터와 북트레일러 제작 등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과정, 싱가포르 현장 교류와 미군기지 연계 프로그램 등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국제교류 등 삶과 연결된 생생한 경험으로 가득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서권호 평택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여름방학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학생이 진짜 배우고 싶은 것을 시도해보는 절호의 기회”라며 “학교 밖에서 경험하는 지역 기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흥미를 탐색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도 신청 가능하며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신청 후 프로그램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