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청소년 지도 협력
프로그램 상호 업무 지원

6월 20일 나상희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원장(왼쪽)과 문형우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6월 20일 나상희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원장(왼쪽)과 문형우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6월 20일 수련원 중강당에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과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역할 강화와 발전적 교류 및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소년 복지 증진 및 보호의 복지경영과 실천 문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업무 지원, 인적 물적 교류 협력 및 지원, 정서·행동 문제 청소년 지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문현우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수련 활동을 통해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활동으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상희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청소년들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수련 활동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삶의 질이 높아지고 욕구를 충족시킬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