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교육지원청 협력해
평택 학생의 성장 지원하는
사업 15개…116억원 투입

평택교육지원청은 2월 20일 경기도국제교육원에서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평택교육지원청·평택시청·평택창의채움교육센터 관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지역 초·중·고·특수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담당교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체적인 추진 일정, 프로그램 신청 방법, 사업별 학교 선정 기준, 사업 정산 등에 관해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청이 협약을 체결해 평택지역 학생들의 꿈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올해 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는 116억원(교육청 36억, 평택시 80억)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와 지역을 넘나들며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확장 ▲삶의 힘을 키우는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 ▲지역과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행복한 평택교육 실현을 위해 15개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운영 지원, 기초기본학력보장 등은 학교로 직접 예산을 교부하며 인성교육, 문화예술교육, 우리고장평택 등의 공모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온마을원클릭은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의 핵심 사업으로 클릭 한 번으로 학급의 체험학습, 버스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