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안전체험교육
평택농업생태원 생태체험

지역연계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원정초 학생들이 평택농업생태원 도담마루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역연계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원정초 학생들이 평택농업생태원 도담마루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원정초등학교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5월 9~20일 2주간 운영 중이다. 이번 현장체험에서는 유치원생과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평택농업생태원 연계 생태체험학습,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서부발전소 안전체험센터와 연계한 안전체험교육이 각각 운영된다.

평택농업생태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택농업기술센터 내에 있는 자연테마식물원과 농업생태원을 관람하며 다양한 동식물들을 관찰하고 교감했다. 또 드넓게 펼쳐진 바람원과 도담마루를 누비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놀이시설을 다양하게 갖춘 어린이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안전체험교육은 학내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학생들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체험을 함께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생활 속에서 어떠한 안전사고가 발생할지 생각해보고, 재난재해 발생 시 어떻게 대응할까?’를 주제로 심폐소생술, 화재 예방 및 대응, 완강기 체험, 재난재해 대응 등에 관해 교육을 받았다.

조응현 교장은 “평택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평택혁신지구 ‘온마을 체험버스’ 사업이 지역연계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