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만 제로 신화에 도전하는 지역 최우수 단독 중고자동차 매장

연중기획 - 지역우수기업탐방 15

비전동 쌍용자동차 진입로 입구에 자리한 경기자동차매매상사(대표이사 강해무)는 지역에서 영업활동을 하는 70여개의 중고자동차 매매상사들 중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우수단독매장이다.

700평 규모의 넓은 매장에 항시 100여대 이상의 판매차량이 전시되고 있는 이 업체는 중고차매매를 천직으로 알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강해무사장을 비롯 12명의 판매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100여대를 판매대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번 찾아온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모신다는 신념으로 고객불만 제로의 신화를 만들고 있는데 매주 기흥의 서울자동차경매장과 경기 광주의 현대·기아 자동차 경매장을 통해 자동차를 구입, 고품질의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다.

일단 경매장에서 구입한 자동차는 꼼꼼한 점검과 정비를 거치고 매장에 전시하는데 엔진, 밋션, 에어콘, 판금도색상태, 잡음등을 점검, 각각의 전문 정비업체를 찾아 완벽한 정비를 한 후에 소비자에게 판매되므로 판매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거의 없으며 만약의 경우 문제가 발생될 경우 1일 이내 문제해결로 신용을 쌓고 있다.

무엇보다도 중고차 이용의 장점은 경제적인데 있다고 말하는 강사장은 출고 1년 미만의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새차가격의 70-80%가격에 신차를 구입할 수 있을 뿐아니라 차량등록비등이 절감되며 아프터서비스도 신차기준으로 받을 수 있어 고장시 정비료도 안들고 여러 가지로 이득이 많다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현재 중고차시장의 추세는 기업체들도 1년 미만의 중고차구입을 늘리고 있고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중고차구매를 선호하고 있다며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판매대수가 많고 영업실적이 우수한 매장을 통해 자동차를 구입해야 사후서비스등을 철저히 제공받을 수 있고 판매실적이 우수한 업장은 그 만큼 고객에 대한 신용이 확실한 업체라고 말했다.

앞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매장을 개설하기위한 준비작업으로 실내 쇼룸을 마련, 신차구입매장과 동등한 수준의 고품격 중고차판매장을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판매시장을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을 대상으로 시장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이 업체는 이미 동남아, 중남미등에 중고차를 수출한 실적도 있다.

그리고 실내 쇼룸 설치, 24시간 매장운영, 품질보증서 발급, 철저한 사후 서비스, 정찰가도입, 정직한 판매, 완벽한 상품제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신뢰구축에 최선을 다하며 한번고객은 평생고객으로 자동차에 대한 모든 문제를 관리해주겠다는 경영마인드가 돋 보였다.

<우수기업탐방 designtimesp=22829>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