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민신문]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이하 경지협)는 창립 29주년을 맞아 9월 21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2020 뷰티풀 지구촌 운동’ 환경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뷰티풀 지구촌 운동은 언론의 홍보와 보도기능의 공적인 책임과 가치를 실현하고 아름다운 지구환경을 지켜 후손에게 물려주고자 출발한 미래세대를 위한 국민운동이다.
행사는 환경부 아름다운 대한민국 환경 영상과 경기도의회 지방분권·지방자치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화성신문 민병옥 대표의 윤리강령 낭독, 주제곡 황금빛 태양을 띄워라 합창, 대회사, 환경실천 결의 퍼포먼스 등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정 경기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경기도 내 각 기관과 지자체, 한국동요문화협회 등 경제·시민단체와 연중 캠페인을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
김숙자 경지협 회장은 “가정과 직장에서부터 쓰레기 줄이기, 환경실천 생활수기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해 나가는 것이 환경운동의 성공 비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구촌 환경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 지구촌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경기도 언론인 여러분의 노력과 뜻이 많은 사람에게 전달돼 더 큰 움직임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키워드
#N
평택시민신문
webmaster@pt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