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환경 오염 우려 커”
범대위, 환경부 허가 취소돼야
홍기원 국회의원 당선인 면담
홍 당선인 “해결방안 찾겠다”

26일 홍기원 국회의원 당선인이 서정동 사무실에서 도일동 SRF 폐기물재활용시설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범대위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안성 환경시민단체와 주민들이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선 도일동 SRF 폐기물재활용시설 건축이 불허됐다.

평택시는 건축주 A사가 2018년 환경부의 통합환경 허가를 얻은 후 폐기물재활용 시설을 건축하기 위해 지난 2월에 낸 허가 신청에 대해 지난 22일 자로 불허가 처분을 내렸다.

시 관계자는 “해당 시설이 가동되면 주변지역의 대기·토질·수질 등 환경이 오염될 우려가 커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평택시의 불허 결정에 도일동소각장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환영의 뜻을 밝히고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환경부의 허가 취소를 강력히 요청하고 나섰다.

홍기원 평택시갑 국회의원 당선인은 26일 자신의 사무실에서 범대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최한호 범대위 공동대표 등은 홍 당선인에게 환경부의 통합허가를 취소하는 데 힘써줄 것과 인구밀집지역에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를 제한하도록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 촉진과 주변지역에 관한 법률’ 개정, 환경부장관의 면담 주선 등을 요청했다.

홍 당선인은 도일동 SRF 폐기물재활용시설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과 범대위와 지속해서 소통하면서 관련 법 개정이 가능한지 살펴보고 국회의원으로서 환경부에 건의할 방안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