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1동 어린이 독서교실

비전1동(동장 장정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하고 있는 독서교실이 지역어린이들 작문실력향상과 문장 이해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독서교실은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12시30분부터 1시30분가지 1시간씩 비전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다.

황애선 선생님의 지도하에 계속되고 있는 독서교실의 참가자는 많게는 30명이상이 참가하고 있으며 토요일 오후마다 비전1동을 어린이들의 웃음소리와 재잘거림으로 가득 채우고 있다.

지난 5월29일 독서교실에서 만난 어린이들은 선생님이 제시한 문장을 보고 이런 저런 개인적 의견을 발표하고 있었는데 매주 선생님께 독서요령을 배우다 보니 책을 읽어도 이해가 빨리되고 자꾸 책을 읽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또한 간단한 주제를 놓고 여러 각도에서 반론을 제기하고 토론하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창의력도 생기고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키우다보니 논술공부가 저절로 된다고 말했다.

황애선 선생님은 어린이들의 호응이 좋은 만큼 앞으로 감상문 쓰는 법과 권장도서 및 독서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 밖에도 도서관 이용방법 등을 가르쳐 비전1동 어린이들을 평택시에서 1등가는 문화시민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