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통 우정죽 평택점

입맛 돋우는 별미 다이어트 장수 보양식

주문예약배달… 테이크 아웃포장도

평택경찰서 앞 삼성생명 맞은편에 개업

여의도 증권타운을 시작으로 10년 넘게 우리나라 전통 죽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정죽전문점이 지난 4월20일 평택점(대표 이강명·사진)을 개업해 별미와 보양식을 즐기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어 소개해 본다.

우정죽전문점은 누구도 웰빙을 꿈꾸지 않았던 10년전부터 성인병 예방과 소화작용이 탁월한 루틴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는 유기농채소 메밀싹과 지하 180m 암반수를 이용해 여러 가지 건강재료를 가지고 웰빙죽을 선보이고 있는 죽 전문점이다.

우정죽의 메뉴를 살펴보면 바다의 영양덩어리 전복죽, 육지의 완전식품 자연송이죽, 고소하고 스테미나에 좋은 잣죽, 스트레스 해소와 두뇌활동 강화에 좋은 흑임자죽, 성인병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메밀싹죽, 서양최고의 스테미나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굴과 양송이로 만든 버섯굴죽, 영양과 맛이 최고인 인삼닭죽, 순수야채로 입맛을 돋우어 주는 야채죽, 빈혈 저혈압에 좋은 고단백 새우죽, 소고기두부죽, 호박죽, 단팥죽, 기력회복에 좋은 우리민족 고유의 장수보양식 삼계탕이 있다.

무엇보다 우정죽의 모든메뉴에는 메밀싹성분을 첨가해 죽을 먹을 때 오랫동안 퍼지지 않고 찰지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메밀싹은 메밀을 발아시킨 새싹으로 피를 맑게 해주고 다이어트와 소화작용에 탁월한 루틴성분을 메밀보다 30-50배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의 특허제품으로 우정죽 프랜차이즈에서만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다른 죽 전문점의 죽과 차별성을 갖게 해주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서 메밀싹을 이용한 우정죽이야 말로 몸과 정신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웰빙죽이라는 것이다.

평택경찰서 앞 삼성생명건물 맞은 편 건물 지하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출입구가 평택우체국 맞은편으로도 나 있다.

매장 인테리어에 심혈을 기울여 깔끔하고 깨끗한 것이 상큼해 보이기까지 하다. 영양보충이 필요한 환자와 노인, 어린이를 위한 보양식 다이어트식으로 현재 각광받고 있다.

전자렌지이용이 가능한 인체 무공해, 원터치 밀봉시스템 용기를 사용, 테이크 아웃 포장서비스도 하고 있고 예약주문 배달이 가능하다.

후식으로 호박죽과 단팥죽이 제공되며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호박죽과 단팥죽이 서비스로 나온다.

특히 이강명 사장은 평택시예절교육관 다도회 1기 회장을 역임했으며 평생회 1기 회장을 역임하면서 전통예절과 전통다도의 계승발전에 이바지해온 지역 대표인사로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죽 문화와 전통차 문화 알리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탐방 designtimesp=21020>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