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어린이 직접 교류 활성화, 전통문화학교 시민‧외국인 큰 호응 얻어

전통문화학교에 참가한 한미 어린이가 함께 전래 놀이를 즐기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간 팽성읍 평택향교에서 평택시민 및 외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통문화학교(19일~23일)와 평택향교문화제(24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미 어린이 84명은 1기, 2기로 나눠져 이틀 동안 전통 문화 수업을 받고, 23일에 모여 재밌는 전래 놀이 및 신문 만들기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후 24일 진행되는 평택향교 문화제에는 ‘조선시대 선비’를 테마로 한 전통문화 축제가 이어지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공연 및 전통 문화 체험부스(일부 유료)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평택향교 문화제와 함께 한미 어린이 간 직접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학교를 처음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평택향교를 개방해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시민과 외국인 가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재단은 2017년부터 평택향교를 활용해 평택 시민과 거주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전통 테마 문화 축제인 ‘평택향교 문화제’를 2017년에는 5회, 2018년에는 상하반기 2회 실시 하여 지역 문화재를 알리고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