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왜곡‧경제침략‧평화위협 규탄 공동성명서 발표

[평택시민신문] 평택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침략과 아베정권을 규탄하는 데 뜻을 모았다.

평택농민회,평택평화센터,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등 평택지역 시민사회단체 25개 단체는 1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아베정권 ▲경제침략 ▲군사대국화를 규탄하고 ▲강제징용 사과 ▲한일군사정보협정(GSOMIA)폐기 ▲친일적폐청산을 주장했다.

이날 이들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최근 일본의 무역 보복 조치는 명백한 국제법과 국제무역 규범의 기초를 뒤흔드는 폭거이자 도발”이라며 “과거 불법행위의 진실을 덮기 위해 또 다른 불법적‧편법적 보복행위를 총동원하는 아베 정권의 무도함에 시민들이 분노하고 자발적 항의에 나선 것은 자연스럽고 정당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모든 책임은 불법 침략의 과거사를 부인하고 피해자의 권리 주장을 부정하는 아베 정권에게 있다”며 “아베 정권은 일련의 경제 보복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강제징용‧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에 대한 책임있는 자세로 배상”할 것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아베정권에 엄중히 경고하며 강제징용 역사왜곡과 경제침략행위, 한반도 평화 방해 행위를 당장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며 “광복 74주년을 맞는 오는 8월 15일 제2의 독립선언, 제2의 촛불항쟁으로 굴욕의 한일관계를 청산하고 국민의 힘으로 새 역사를 써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