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동안 3회 걸쳐 평택·안중·송탄에서 순회 토론

100일 동안 3회 걸쳐 평택·안중·송탄에서 순회 토론

7월 31일 평택경찰서는 각계각층의 시민 50여명과 유착비리 근절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경찰서(총경 장한주)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7월 31일 평택경찰서는 평택경찰서 강당에서 변호사·대학생·여성단체 등 50여명의 시민과 ▲부패 관련 언론보도 시청 ▲시민 입장의 유착비리 원인 분석 ▲청렴도 향상 방안 위한 시민 의견 청취·토론을 진행했다. 반부패 대토론회는 최근 버닝썬 사건 등을 계기로 조직 내 유착비리근절과 대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경찰서는 100일 동안 시민 100인과 함께 방안을 논의하자는 취지로 평택을 시작으로 안중, 송탄에서 3회에 걸쳐 추진할 예정이다.

토론회에 참석한 법무법인 선린의 김상수 변호사는 “시민들은 수사 과정에서 상대방의 말만 듣고 유죄를 예단하거나 현장 출동 경찰이 적극적으로 개입하지 않는 모습을 경찰이 부패했다고 인식한다”며 “공정한 수사 및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국민의 신뢰을 회복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장한주 서장은 “대토론회에서 나온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경찰의 자정의지를 결집해 국민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청렴경찰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