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불용 소방차량 양여사업 일환

차량 사용 설명, 화재 진압법 시연

[평택시민신문] 사회복지법인 고앤두가 주관하는 ‘경기도 불용 소방차량 양여 사업’ 차량 기증식이 지난 5월 31일 열려 캄보디아 시엡립에 물탱크 소방차 3대, 펌프차 2대, 구급차 10대를 기증했다.

경기도 불용 소방차량 양여 사업은 국내 사용연한이 지났지만 화재 진압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소방차량을 개발도상국에 지원하는 경기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증식에는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등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박승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단장과 기술교육지원팀, 테아세이하 시엡립 주지사 등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식에는 소방차량의 현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기술교육지원팀 주관 소방기술교육도 이뤄졌다. 기술교육지원팀은 현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차량 사용설명 교육을 진행하고 화재 진압법 시연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기술교육지원팀은 시엡립 중앙 소방청을 방문해 현지 화재진압차량‧장비 등을 견학하고 추후 기술 교육에 필요한 정보도 교환했다.

박승주 단장은 “앞으로 다른 개발도상국의 언어로 된 교육 매뉴얼을 제작해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차량 지원을 받은 깜폿주의 왜잇 왓따나 국장은 “소방차를 지원해 준 경기도와 대한민국에 감사드린다”며 “다른 지역에서도 소방 교육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캄보디아 시엡립주, 깜폿주를 시작으로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에 차량 양여와 함께 기술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