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019 서울국제식품 산업대전 참가

평택 농산물과 가공식품 전시‧시식‧홍보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15종과 농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홍보를 위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9)’에 참가했다.

글로벌 연계 구축과 국내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수출 및 홍보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40개국 1532개 식품‧식품기기 기업이 총 3008개의 부스를 구성해 식품산업 전반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행사다.

시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지역 내 가공업체에서 생산한 흑임자떡‧쑥개떡‧오메기떡, 쌀과자‧쌀빵 및 전통주 천비향‧호랑이배꼽 등과 평택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방울토마토‧배‧오이 등의 전시와 시식행사를 열고 슈퍼오닝 홍보미(米)를 증정하며 적극 홍보했다.

또한 외국인 방문객을 위해 영어통역을 지원, 가공식품‧농산물의 안전성을 설명하고 브로셔 등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과 우수한 가공제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평택 농산물 및 가공업체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