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팽성복지타운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

8일~10일까지 평택 각지에서 행사 줄이어

[평택시민신문] 5월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팽성복지타운에서는 지난 7일 회원 어르신 3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성대하게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정일구 의원, 유승영 의원, 최은영 의원, 허승녕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오중근 더불어민주당 평택을 지역위원장, 공재광 자유한국당 평택시을 당원협의회위원장, 이종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기성 평택복지재단 이사장, 박철민 팽성노인복지관장, 신희철 팽성읍주민자치위원장, 김은순 팽성노인복지관 운영위원장, 김진수 팽성노인복지관 후원회장, 김상철 팽성노인대학장 장호성 팽성읍장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오전부터 시작된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모든 참석 어르신들에게 가슴에 빨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날을 축하했으며 1층 로비 곳곳에서 ▲양성평등 OX퀴즈 룰렛돌리기 ▲평택보건소의 혈당·혈압체크 서비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어르신 정신건강상담 ▲평택시치매안심센터의 간이치매검진 ▲아트리움치과의 구강상담 등이 진행됐다.

어버이날을 축하하는 지역 단체들의 후원도 이어졌는데 팽성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행사에 250만원을 지원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또한 시립팽성남산어린이집에서는 카네이션을, 팽성농협·NH농협은행안정지점·우미어린이집·서화어린이집·키즈랜드어린이집·하늘사랑어린이집·팽성유치원 등에서 총 11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SPL(주)는 빵 500개를 후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축사를 통해 “카네이션 달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 보니 모두 봄꽃처럼 화사하고 젊어 보인다”라며 “어버이날을 맞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 도중 오명근 경기도의회 의원을 시작으로 참석 내빈 모두가 단상 위에 올라 어르신들을 향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체로 큰절을 올려 참석자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물하기도 했다.

팽성복지타운에서 마련한 어버이날 기념행사는 2부 행사로 퓨전국악실내악 공연과 기념품 추점 순으로 마무리됐다.

이밖에도 2019년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될 예정인 기념행사는 8일에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서부노인복지관, 9일 ▲고덕면단체협의회 사랑의 효잔치(웨딩아티움) 10일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남부문화예술회관) 등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